🐳 밴쿠버에서 즐기는 최고의 오르카 & 고래 관찰 투어 6선 🐋

2024. 9. 16. 12:11여행 이야기/북미 - Harmony of Nature & Cities

야생 오르카를 보는 것은 제 평생의 꿈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밴쿠버에서 고래 관찰 투어를 하면서 그 꿈을 실현할 수 있었죠. 알고 보니 밴쿠버는 캐나다에서 고래 관찰의 최적지 중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15일간의 캐나다 로키 여행 중에 꼭 이곳에 들러야 했습니다.

상상해 보세요: 눈 덮인 산들을 배경으로 북태평양의 물살을 가르며 자유롭게 헤엄치는 야생 범고래들. 제가 본 가장 아름다운 장면 중 하나였습니다. 여러분도 이 장엄한 생물들을 직접 보고 싶다면, 밴쿠버 고래 투어를 강력 추천합니다. 밴쿠버에서 하루밖에 시간이 없더라도, 이 활동에 몇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 목차

1. 밴쿠버 고래 관찰 가이드
  2. 최고의 밴쿠버 고래 관찰 투어 6선
  3. 밴쿠버의 고래 시즌
  4. 밴쿠버에서 볼 수 있는 고래 종류
  5. 밴쿠버 고래 관찰 투어 준비물
  6. 우리의 밴쿠버 오르카 관찰 투어 후기

🧭 밴쿠버 고래 관찰 가이드

먼저 어떤 종류의 밴쿠버 오르카 투어에 관심이 있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밴쿠버 시내에서 출발하는 투어와 밴쿠버 아일랜드에서 출발하는 투어가 있습니다. 밴쿠버 아일랜드는 브리티시 컬럼비아에서 고래 관찰의 최적지입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밴쿠버 시내에서 출발하는 투어는 시간이 좀 더 걸리지만 어차피 밴쿠버 아일랜드 해역으로 갑니다!

선택을 돕기 위해 이 가이드에서는 밴쿠버의 최고 고래 투어 6곳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에게 딱 맞는 투어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그 다음으로 밴쿠버의 고래 시즌과 잊지 못할 여행을 위한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최고의 밴쿠버 고래 관찰 투어 6선

1. 프린스 오브 웨일즈 (우리가 선택한 밴쿠버 오르카 투어) 👑

먼저 우리가 직접 체험한 투어를 추천합니다. 이 투어는 이 지역의 주요 투어 회사 중 하나인 프린스 오브 웨일즈가 운영합니다. 이미 밴쿠버 시내에 머물고 있고 항구에서 바로 출발하는 투어를 원한다면 이 밴쿠버 고래 투어가 완벽합니다.

그랜빌 아일랜드에서 출발해 편안한 친환경 카타마란을 타고 야생 오르카를 찾아 항해합니다. 밍크고래, 회색고래, 혹등고래 같은 다른 종류의 고래도 볼 수 있을지 모릅니다. 배에는 실내와 실외 관람 구역이 있고, 첫 번째 여행에서 고래를 보지 못하면 무료로 다시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 출발지: 밴쿠버 그랜빌 아일랜드
  • 소요 시간: 5시간
  • 가격: $149부터
  • 하이라이트: 밴쿠버 시내에서 출발하는 고래 관찰 투어, 사진 패키지, 일몰 옵션 제공

2. 밴쿠버 시내에서 수상비행기로 떠나는 밴쿠버 아일랜드 고래 관찰 투어 ✈️

이 투어는 밴쿠버에서 가장 독특한 고래 여행 중 하나입니다. 밴쿠버 시내에서 시작해 수상비행기를 타고 빅토리아로 갑니다. 비행 중에는 걸프 제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빅토리아에 도착하면 보트에 탑승해 밴쿠버 아일랜드를 따라 고래를 관찰합니다.

밴쿠버의 외딴 해안 waters에서 혹등고래와 범고래를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대머리독수리 같은 다른 해양 생물과 새들도 볼 수 있죠. 보트 투어 후에는 빅토리아에서 자유 시간을 즐깁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수도인 빅토리아는 역사적인 건축물, 아름다운 공원, 활기찬 해양 분위기로 가득하므로 관심을 끄는 무언가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전일 투어에는 밴쿠버 숙소에서의 호텔 픽업이 포함되어 있어 우리 목록에서 가장 종합적인 옵션 중 하나입니다.

• 출발지: 밴쿠버
  • 소요 시간: 9시간
  • 가격: $570부터
  • 하이라이트: 빅토리아행 수상비행기, 밴쿠버 아일랜드 고래 관찰 투어, 빅토리아 마을 관광 자유 시간

3. 소그룹 고래 사파리, 또 다른 훌륭한 밴쿠버 고래 관찰 투어 🐋

조금 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빅토리아에서 출발하는 이 소그룹 투어를 고려해보세요. 12명으로 제한되어 있어 배 안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며 실내외 플랫폼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선박에는 실내 난방 캐빈이 있어 전망대에서 너무 춥다면 안에서 몸을 녹일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 해양 생물학자들이 동행하여 현지 야생 동물과 해안 생태계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공유합니다. 밴쿠버 아일랜드의 고래 이동에 대해 배우고 오르카와 혹등고래를 찾아보세요. 이 밴쿠버 고래 관찰 사파리에서는 물개, 바다사자, 수십 종의 바다새들도 볼 수 있습니다.

밴쿠버에서 가장 저렴한 고래 관찰 투어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살리시 해를 탐험하는 동안 무료 핫 드링크도 제공됩니다.

• 출발지: 밴쿠버 아일랜드 빅토리아
  • 가격: $115부터
  • 하이라이트: 밴쿠버 아일랜드 고래 관찰 투어

4. 조디악 보트 투어, 짜릿한 밴쿠버 범고래 투어 🚤

이 투어는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빅토리아에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조디악 보트를 타고 밴쿠버에서 최고의 고래 관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조디악은 안전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고래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작고 빠른 선박입니다. 보트가 살리시 해로 나아가면서 밴쿠버 waters의 고래, 바다사자, 돌고래를 찾아보세요.

조디악 보트 투어

조디악 보트는 12명의 승객만 태울 수 있어 현지 야생 동물을 더 친밀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수중 고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하이드로폰도 제공됩니다. 게다가 이 투어는 고래 목격을 보장하므로 밴쿠버 아일랜드에서 최고의 고래 관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출발지: 밴쿠버 아일랜드 빅토리아
  • 가격: $134부터
  • 하이라이트: 밴쿠버 아일랜드 조디악 고래 관찰 투어, 고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하이드로폰

5. 오르카와 함께하는 카약, 밴쿠버 아일랜드에서 즐기는 전일 고래 관찰 투어 🛶

밴쿠버에서 오르카를 더 가까이서 경험하고 싶다면 이 카약 투어를 고려해보세요. 지식이 풍부한 자연주의자이자 카약 가이드와 함께 밴쿠버 아일랜드 해안 waters에서 일생일대의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몇 시간 동안 카약을 즐긴 후에는 커버드 보트를 타고 더 먼 waters로 이동합니다. 근육을 쉬게 하면서 바다새, 돌고래, 바다사자, 밴쿠버의 범고래를 찾아보세요. 카약 장비, 점심, 음료가 투어 가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출발지: 밴쿠버 아일랜드 캠벨 리버
  • 소요 시간: 9시간
  • 가격: $360부터
  • 하이라이트: 카약 체험, 밴쿠버 아일랜드 고래 관찰 보트 투어, 점심 포함

6. 텔레그래프 코브 투어, 한적한 밴쿠버 오르카 투어 🏞️

마지막으로, 이 투어는 군중을 피해 밴쿠버에서 고래를 관찰하고 싶은 분들에게 훌륭한 옵션입니다. 밴쿠버 아일랜드 북동쪽 끝에 있는 텔레그래프 코브에서 출발합니다. 거기서 코브와 존스톤 해협을 따라 항해합니다.

이 투어에 사용되는 선박은 밴쿠버에서의 고래 관찰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커버된 구역과 상층부의 전망대가 있어 다양한 시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투어 가이드가 고래류를 지적해주며, 고래 목격이 보장됩니다. 바다새와 다른 해양 생물도 찾아보세요.

보드에서 무료 커피, 차, 핫초코를 즐길 수 있으며, 투어에는 사진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어 이 멋진 경험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출발지: 밴쿠버 아일랜드 텔레그래프 코브
  • 가격: $136부터
  • 하이라이트: 밴쿠버 아일랜드 고래 관찰 투어, 사진 패키지

💰 밴쿠버 고래 관찰 투어 가격 비교

최고의 밴쿠버 고래 관찰 투어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각 투어의 가격, 소요 시간, 하이라이트를 비교한 차트를 준비했습니다. 각 투어의 출발 지점(밴쿠버 시내 또는 밴쿠버 아일랜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어 가격 소요 시간 출발지 하이라이트
1. 프린스 오브 웨일즈 $149 5시간 밴쿠버 • 고래 관찰 투어
• 사진 패키지
• 일몰 옵션
2. 수상비행기 고래 관찰 투어 $570 9시간 밴쿠버 • 빅토리아행 수상비행기
• 고래 관찰 투어
• 빅토리아 관광 자유 시간
3. 소그룹 고래 사파리 $115 3시간 빅토리아 (밴쿠버 아일랜드) • 고래 관찰 투어
4. 조디악 보트 투어 $134 3시간 빅토리아 (밴쿠버 아일랜드) • 조디악 고래 관찰 투어
• 고래 소리 청취용 하이드로폰
5. 오르카와 카약 $360 9시간 캠벨 리버 (밴쿠버 아일랜드) • 카약 체험
• 고래 관찰 투어
• 점심 포함
6. 텔레그래프 코브 투어 $136 3시간 텔레그래프 코브 (밴쿠버 아일랜드) • 고래 관찰 투어
• 사진 패키지

짧은 여행이 밴쿠버에서 가장 저렴한 고래 관찰 투어입니다.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이런 여행 중 하나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야생 고래를 자연 서식지에서 보기 위해 전일 투어에 투자하는 것도 가치가 있습니다! 출발 지점, 예산, 일정에 따라 적절한 선택이 달라집니다.

🗓️ 밴쿠버의 고래 시즌은 언제일까요?

밴쿠버의 고래 시즌은 봄과 여름 months에 있습니다. 이 시기가 밴쿠버에서 고래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므로 그에 맞춰 계획을 세우세요. 상주하는 고래뿐만 아니라 태평양 북서부 waters를 지나가는 이동 무리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밴쿠버의 고래 관찰 시즌에 여행하더라도 고래류를 볼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곳의 야생 고래들은 자유롭게 살며 자신들의 스케줄에 따라 움직이므로 항상 그들의 움직임을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곳의 투어 운영자들은 수년간 사업을 해왔기 때문에 고래를 볼 수 있는 곳을 잘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회사들은 첫 번째에 운이 없었다면 무료로 투어를 다시 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밴쿠버에서 오르카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시기

밴쿠버에서 오르카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시기는 5월부터 10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에 산란하는 강 연어가 상주 범고래를 끌어들이기 때문입니다. 이동성 오르카는 작은 포유류를 먹는 것을 선호하지만, 야생에서 이 고래류를 보는 것도 드문 일은 아닙니다. 가을이 시작되면 이 고래들은 더 따뜻한 waters를 찾아 짝짓기를 하기 위해 남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합니다.

🐋 밴쿠버에서 혹등고래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시기

밴쿠버에서 혹등고래를 보고 싶다면 4월부터 11월 사이에 방문을 계획하세요. 최근 태평양 북서부 해안에서 혹등고래의 수가 증가했지만, 밴쿠버에서 이 고래들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는 늦봄부터 초가을 사이입니다.

🐳 밴쿠버에서 볼 수 있는 고래 종류

어떤 밴쿠버 고래 투어를 선택하느냐(그리고 언제 떠나느냐)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고래류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밴쿠버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고래들과 그들을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밴쿠버의 오르카 (범고래)

오르카, 또는 범고래는 밴쿠버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고래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매우 사회적이어서 보통 무리를 지어 여행하므로 여행 중에 여러 마리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각 그룹은 의사소통에 사용하는 특정한 소리 범위가 있어서 하이드로폰이 있다면 그들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밴쿠버 오르카 투어 중에 이 장엄한 생물들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범고래는 실제로 고래가 아니라 돌고래 가족의 친척입니다. 또한 밴쿠버 waters에는 주로 연어를 먹는 상주 오르카와 작은 포유류를 먹는 이동성 오르카가 있다는 것도 배웠습니다. 이 고래류는 몸무게가 5톤까지 나가고 하루에 60마일 이상을 수영할 수 있습니다!

🐋 밴쿠버의 혹등고래

관찰 투어 중에 밴쿠버에서 혹등고래도 볼 수 있습니다. 이 고래들은 범고래보다 수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므로 그들의 위치를 예측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또한 훨씬 더 크기 때문에 차가운 북쪽 waters에서 하나를 보는 것은 꽤 인상적인 경험입니다!

팁 하나 드리자면: 공기를 마시기 위해 수면 위로 올라올 때 내는 큰 숨소리를 주의 깊게 들어보세요. 그리고 그들의 장엄한 꼬리 때리기를 놓치지 마세요.

🐳 회색고래

밴쿠버의 고래 시즌 동안 회색고래를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2월부터 4월 사이에 약 2만 마리의 회색고래가 밴쿠버 아일랜드의 서부 해안을 따라 이동하며, 수백 마리는 해안 가까이의 waters에 머무릅니다.

회색고래는 수염고래의 한 종류이며, 그들을 알아보는 가장 쉬운 방법은 기생충이 남긴 하얀 흉터들입니다.

🐳 밍크고래

밴쿠버 아일랜드에서 고래를 관찰한다면 밍크고래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꽤 수줍음이 많고 오르카만큼 수면 위에 오래 머물지 않기 때문에 발견하기가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등지느러미로 밍크고래를 식별할 수 있는데, 이는 암컷 오르카의 것과 비슷해 보이지만 더 작고 몸의 뒤쪽에 있습니다.

🐬 밴쿠버의 돌고래

고래 외에도 밴쿠버에서 돌고래를 볼 수 있습니다. 태평양흰색옆줄돌고래는 때때로 50마리에서 100마리의 무리를 지어 밴쿠버 아일랜드의 북동 해안, 특히 존스톤 해협 주변에서 수영합니다.

이 생물들은 장난기 많고 활기차서 종종 파도 사이를 뛰어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우 사교적이어서 고래와 함께 수영하는 모습을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밴쿠버 고래 관찰 투어에 가져갈 것

밴쿠버 고래 관찰 투어에 출발하기 전에 몇 시간 동안 물 위에 있을 것을 대비해 준비물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필수품들을 잊지 말고 챙기세요:

• 따듯한 겉옷, 자켓 또는 윈드브레이커. 육지보다 물 위가 더 쌀쌀하니 필요하다면 모자, 장갑, 스카프도 준비하세요.
  • 강렬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선크림과 선글라스.
  • 대부분의 밴쿠버 고래 투어 업체에서 요구하는 여권 또는 신분증.
  •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수 백팩.
  • 멀리 있는 고래를 더 잘 볼 수 있는 쌍안경(있다면).
  • 오르카, 혹등고래, 돌고래 등 장엄한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카메라.

🤩 우리의 밴쿠버 오르카 관찰 투어 후기

밴쿠버 아일랜드에서의 첫 고래 관찰 투어 경험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장면이었습니다. 우리는 밴쿠버 시내에서 이층 보트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아랫층은 덮개가 있었지만 우리는 360도 전망이 가능한 윗층에 머물렀습니다.

5월 중순이었는데, 금세 야생 범고래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더 깊은 waters로 갈수록 이동성 오르카들도 여러 마리 볼 수 있었는데, 그중에는 수컷, 암컷, 새끼 고래도 있었습니다. 총 7마리의 이동성 범고래를 목격했는데, 그 중에서도 새끼 고래의 물 밖으로 튀어나오는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우리의 밴쿠버 고래 여행 중에는 혹등고래, 바다사자, 대머리독수리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이드는 훌륭했고 우리 경로를 지도에 표시하면서 어디서 각 종류의 생물을 봤는지 알려주었습니다. 또한 고래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며 추적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야생 고래를 직접 보는 것은 내 평생의 꿈이 실현된 순간이었습니다. 파도를 가르며 헤엄치는 이 장엄한 생물들을 보는 순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황홀감이 느껴졌습니다. 지느러미가 보이거나 물 위로 분출되는 수증기를 볼 때마다 설레임이 가득했죠!

첫 번째 투어에서 운 좋게 고래들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다음 날 밴쿠버 시내를 탐험하는 데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하루만 있어도 밴쿠버의 고래 관찰 투어에 참여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밴쿠버에서의 고래 관찰은 정말 가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여러분도 같은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제가 언급한 투어 중 하나를 이용해보셨다면 아래 댓글에 여러분의 경험을 들려주세요. 다른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 도와드리겠습니다.

행복한 오르카 관찰 되세요!

🛑 안전과 윤리적 고려사항

고래 관찰 투어를 선택할 때는 안전과 윤리적인 측면도 고려해야 합니다. 선박 운영자들은 고래와 인간 모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 하며, 고래들의 자연스러운 행동을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투어 업체들은 국제 고래 관찰 협회(IWC)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고래 관찰 선박은 고래로부터 일정 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고래의 행동을 방해하거나 스트레스를 주어서는 안 됩니다.

또한 투어 중에는 고래들을 개인적으로 만지거나 먹이를 주는 행위가 금지됩니다. 고래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전과 윤리적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투어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고래와 인간 모두에게 긍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한 노력

밴쿠버의 고래 관찰 투어 업체들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투어 선박은 친환경적으로 설계되었으며, 배출가스 감축, 폐기물 관리, 에너지 효율성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일부 업체는 고래 관찰 투어 수익의 일부를 해양 생태계 보호 활동에 기부하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가 방문한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미래 세대에게 물려줄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여행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러한 노력은 매우 고무적입니다. 우리 모두가 이 아름다운 세상을 보전하고 보호하는 데 힘을 보태야 합니다.

🌟 결론: 꿈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밴쿠버에서의 고래 관찰 투어는 평생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생생한 자연의 모습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어떤 투어를 선택하든, 야생 고래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예산과 일정에 맞춰 가장 적합한 투어를 선택하세요.

투어를 마치고 나면 밴쿠버 시내 곳곳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도시 밴쿠버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니 고래 관찰 투어 외에도 알찬 여행이 될 것입니다.